1. 소개
  2. 교육이념

교육이념

교육이념
  • 1 공익에 이바지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분야의 발전과 봉사에 기여하기 위한 공익법인으로서 2000년 11월 설립된 이래 다양한 공익목적사업을 비롯해 선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주거안정기금 마련, 어르신 생신 잔치 후원 등 지역 사회공헌사업 후원을 비롯해, 소외된 청소년 멘토링 후원, 농어민 다문화자녀 장학사업, 대안학교 장학금 지원, 시골 문화행사 지원 등 다양한 목적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2 미래지향적인 교육

    아이들에게 도시화로 잃어버린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되찾아주고 질 높은 유아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선진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시행해 오던 오감교육법을 적용한 산림(숲)교육을 국내 특성에 맞게 개발하여 보급 확대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림청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자연 속에서의 오감체험교육법인 ‘유아숲교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해 보육 및 유아교육관련자를 대상으로 숲현장에서 활동하는 유아숲지도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3 소통하는 인간교육

    현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미래인재를 지도하는 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항상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의 사명을 가지고 끊임없이 정진하겠습니다.

    교육을 통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인재양성에 선두주자!

    여러분들의 참여의 기회를 더욱 넓혀 소통하는 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항상 앞서나가겠습니다.